애니메이션 <이노센스>에 사용된 3d 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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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극적인  장면의 주무대라고 할 수 있는 잡화점은 모든 것이 3d max로 제작됐다. 3d max로 모든 물체들을 모델링하였고 선반 위의 아이템을 스캔하여 텍스쳐들을 입힌  다음 3d max에서 shadow mask와 fog mask를 추가하여 깊이를 주었다.

일단 세트를 완성하고 아티스트들은 세트가 폭발하는 장면을 애니메이션으로 연출했다.  이 작업에서 특히 도움이 된 것은 Reactor dynamics의 3d max로의 확장성 덕분이었는데, 아티스트들은 실제 폭발 장면의 포토리얼한 모습을 부여할 수 있었다. 또한 3d max의 particle system을 이용하여 유리 폭발과 냉장고의 앞부분이 사방으로 흩어지는 모습들을 재혆했고, character studio® software를 사용해 손으로 그린 캐릭터의 복제본들을 만들고 애니메이션화 하여 그 폭발장면을 미리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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